끊임 없이 진화하는 소개팅 어플 빅데이터 활용한 소개팅 어플이 대세

끊임 없이 진화하는 소개팅 어플 빅데이터 활용한 소개팅 어플이 대세

끊임 없이 진화하는 소개팅 어플 빅데이터 활용한 소개팅 어플이 대세

Blog Article


그리고 3세대로 넘어 온 지금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개팅 어플이 대세다. 최근엔 소개팅 어플에서 만난 사람과 결혼을 하는 커플들도 늘어가고 있다. 결혼정보업체의 높은 가격과 제한된 만남을 불만스럽게 여긴 미혼남녀들에겐 소개팅 어플이 대안이 됐다. 그리고 다른 어플들과 같이 이렇게 짝지(?) 짝꿍(?) 을 찾아가는 과정이 있는데, 요 위에 보이는 SEARCH! 회사에서 일하러가다가 화장실 갈 때 쯤이나 뭐 밥먹고 난 다음 그즈음에는 요 서치라는 버튼 옆에 하늘색의 FREE! 라는 표식이 뜨는데 그때마다 누르면 두명의 남자를 고를 수 있게 나온다.


그런 이들에게 좀 더 부담 없고 편하게 이성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으니 바로 소개팅 앱입니다. 기존에도 결혼정보회사들은 있었지만, 이 경우 대부분 결혼까지 진지한 만남을 고려하는 이들이 대상이었고, 그러다 보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수백만원에 가까운 가입비를 지불해야 한다는 진입장벽이 존재하였습니다. 소개팅 어플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틴더라는 이름은 들어 보신 분들이 많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입에 오르내리는 어플입니다.


패션피플들만 모이는 소개팅 앱부터 출신대학 등 조건을 따지는 이색 소개팅 어플까지 있다. 어플별 평균 누적 다운로드 수도 50만에서 100만에 달한다. 100만이 넘는 어플도 일일이 확인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현재 소개팅 어플 시장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 게임 산업에 이은 매출 2위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제 소개팅 어플은 2030 세대 사이에서 하나의 자연스런 만남 문화로 자리 잡은 것이다. 하지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소개팅 어플을 통해 이성을 만나는 것은 ‘가벼운 만남' 이라는 부정적인 인식이 존재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용자만 무려 300만 명이며, 인증도 까다로워 신뢰가 가는 소개팅 앱으로 잘 알려져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일 3만명이 연결되고 있는 어플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수치가 정상적인 수치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2011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서비스를 통해서 수많은 여사친 남사친의 관계를 만들고 있으며 데이터 어플 중 상위권에 속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커넥팅은 소개팅에 중점을 둔 어플이라기 보다 소통에 중점을 둔 어플입니다.


20대와 30대, 40대 등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어플은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를 통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것도 소개팅, 채팅어플의 장점으로 꼽힌다. 이처럼 여러 사람들과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다가 마음 맞는 사람을 만나 결혼까지 했다는 커플들의 소식도 들려오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소개팅어플 추천’, ‘소개팅어플 순위’와 관련된 글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본교 심재웅(미디어 전공) 교수는 “소 셜 데이팅을 가능하게 해주는 소개팅 어 플은 수적으로나 이용자 측면에서 이성 간 만남을 위한 하나의 경로로 자리 잡 고 있는 것 같다”는 소개팅 어플에 대한 사회 흐름을 설명한다. 즉 소개팅 어플은 발 전하는 미디어 기술에 따라 빠른 인터넷 속도에 익숙해진 젊은 층의 특성을 잘 파악한 것이다. 한국사회는 과거부터 온라인 채팅과 관 련된 악용 사례가 많았기 때문에, 온라 인이나 SNS와 같은 비대면 방식의 만남 에 대해 신뢰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한편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소개팅 어플, 소셜 데이팅’을 검색해본 결과, 소개팅 어플 관련 글들이 무수히 많았다.


상대방을 선택할 때 이끌림지수라는 걸 매겨야 하는데, 이 지수가 다 합쳐서 수백에 달하는 사람도 있다. 홍콩행 게이바도 아니도(...) 그런 사람들이 또 매력이 없는 것도 아니다. 그냥 이 앱 특유의 시스템 때문에 떨어지고 또 떨어지다보니 그리 된 것 같다. 소개팅 어플에서라도 여자를 만나고자 하는 열의와 희망으로 많은 사람들이 소개팅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전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소개팅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소개팅앱이든 결제가 필요합니다. 소수의 학력 인증, 혼인관계서 인증, 나이 인증이 가능한 곳을 제외하고, 입력을 허위로 하거나 타인 명의를 쓰더라도 잡아낼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무료 하트 서비스로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약간만 충전해도 효과를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너랑나랑’은 위의 ‘숨짝’과는 반대로 많은 다운로드 수 덕분에 폭넓은 이용자 풀을 가진 어플이다. 연령층은 20~30대에서 꽤 다양하게 분포한 느낌인데, 이는 아무래도 회원 수 자체가 많은 것에 따른 자연적인 특성에 가깝다. 게다가 실제로도 앱이 기본 무료로 보여주는 상대방의 숫자가 하루 기본 16명으로 대단히 넉넉하다. 대신 직관성이라는 요소가 가출한 인터페이스 및 난잡한 디자인은 조금 참기 힘든 수준으로, 어느 정도 사용이나 구성이 익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린다. 경쟁자가 불특정다수인 다른 앱과는 달리 커플레시피는 라이벌 2명만(?) 이기면 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성사율이 더 높을 수도 있다.


지식iN 서비스 질문 답변 페이지 및 프로필의 답변자 정보에 노출되는 답변자의 회사, 학교, 자격 등의 정보는 본인이 지식iN 프로필 수정을 통해 직접 입력한 정보입니다. 국내에서 상대를 찾고 싶다면 정오의 데이트 또는 썸데이를, 외국인 상대를 만나고 싶다면 틴더, 범블, 힌지를 추천합니다. 그래서 남자분들은 조금 억울 할 수도 있겠지만, 가입에 필요한 학력이나 직업 조건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오피아트 오피아트 click here click here 서울 건마

Report this page